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얼굴 실리프팅 효과 UP↑ 볼륨필업도 고려하자

#얼굴실리프팅 #실리프팅 #볼륨필업 #얼굴실리프팅효과 #실리프팅효과  #실리프팅부작용  #실리프팅비용  #실리프팅후관리법  #실리프팅시술방법

 


얼굴 실리프팅 효과 UP↑ 볼륨필업도 고려하자

 

실리프팅과 볼륨필업이 동반되어야만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기 쉽게 가죽 소파를 예로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가죽 소파를 구입한 후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가죽이 늘어나 새로 구입한다거나 수선을 의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수선을 들어갔을 경우 내장제 보충 없이 가죽만을 수선하는 경우가 거의 없듯이 사람얼굴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따라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얼굴도 노화가 진행되면서 피부처짐과 굴곡, 패인 부위 등에 개선효과를 주기 위해 리프팅 시술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만약 실리프팅만을 고려한다면 평평함을 유지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우선은 굴곡과 패인부위에 필러와 같은 피부충전제로 볼륨을 주고 실리프팅을 이용하면 굴곡없이 flat함을 유지하면서 피부처짐 현상까지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피부처짐에만 효과를 주기 위한 리프팅 시술이라면 그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고 기대이상의 효과를 얻기는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앞서 패인부위와 굴곡이 생긴 부위에 볼륨을 주기 위한 시술은 필러 이외에 지방이식, 스컬트라 등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 안면거상술과 같은 극단적인 수술적인 방법을 하지 않고 최소한의 효과를 원한다면 이 방법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비교적 타 시술에 비해 많이 시행되는 지방이식후 리프팅 시술(리프팅지방이식)은 본인의 허벅지나 복부와 같은 불필요한 지방이 많은 부위에서 채취한 지방을 원심분리기를 통해 불순물이 섞이지 않은 순수 지방을 이식한 후에 이어 실리프팅이 시행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지방 자체가 아직 생착되지 않은 상태에서 특수실이 같이 들어가 유착현상을 의도적으로 일으켜 자연스럽게 라인을 만들어주기 위함에 있습니다. 이후 약 6주 정도 후에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추가로 지방이식을 시행하는 경우 단순히 지방만을 이식하는 경우보다 훨씬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흔히 많은 사람들이 실리프팅이라함은 실에 의해 장력 작용으로 피부당김이 계속해서 유지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은 유착과정에서 역할을 다하며 그 장력 작용은 소실되며 실은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매선실 같은 일반실을 이용한 실리프팅은 사실상 장력 작용에 의한 리프팅보다는 인체에 이물질이 들어감에 따라 콜라겐, 파이브로 블라스트(혈액 속 떠다니는 섬유를 만들어주는 세포:섬유아세포)등의 상처치유물질들이 상처치유를 위해 순간적으로 다량 생성하게 되는데 이를 이용해 타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는 실입니다.

환자들이 원하는 얼굴의 shape을 얻기 위해 정확한 vector값을 계산 후 가장 효과적인 지점에서 리프팅을 시행해 장력 작용과 함께 유착 현상을 일으켜 전반적인 얼굴 shape의 변화를 만들어 내는 리프팅만이 진정한 의미에서의 리프팅이 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붓는 증상이 다소 가라앉은 후에 비대칭인 부분도 쉽게 교정이 가능하며 일단 shape을 잡은 후 노화가 진행되는 것과 자연 노화는 추후 2~3년 후만 하더라도 상당한 차이가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안면거상을 이용한 수술적인 방법은 절대적 효과를 볼수 있겠지만 수술적인 위험부담, 상처회복, 수술 후의 유착 등을 생각한다면 첫 수술 후에 다시 고려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본인의 나이가 50대 전후반이라면 이 방법을 통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도움이 되는 참조글 더 읽어보기

​|☞ 처진 얼굴주름 고민? 얼굴실리프팅 시술 주의사항 부작용

|☞ 금실리프팅 왜 하나? 주름개선효과로 10년 젊은 얼굴 유지된다고

 

|☞ 어떤 리프팅시술를 받아야할지 고민되시나요? 그런분들은 클릭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