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팔자주름없애기 방법, 얼굴 팔자주름수술|리프팅의 장단점은?

#팔자주름 #팔자주름없애기 #팔자주름수술 #팔자주름리프팅 #얼굴팔자주름 #팔자주름리프팅비용 #팔자주름없애는방법

 

팔자주름없애기 방법, 얼굴 팔자주름수술|리프팅의 장단점은?

  
20세 중반부터 전반적인 노화의 신호가 피부 표면에 드러나기 시작한다. 특히 코와 입을 이어주는 깊은 팔자주름은 얼굴을 노안으로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인상마저 나쁘게 만드는 주범으로 악명이 높다. 하지만 팔자주름의 원인은 피부노화만으로 설명하는 것은 부족하다고 본다.

팔자주름의 원인은 3가지로 정리될 수 있다.

콧볼 양옆 부위가 비정상적으로 많이 꺼져 있으면 팔자주름이 깊고 옆모습에서 움푹 팬 오목한 모습을 보이게 된다. 이 상태에서 볼살이 많고 표정 주름의 사용이 많을 경우 팔자주름이 깊게 표현되게 된다. 무표정일 때 팔자주름이 심하게 보인다면 우선하여 고려해야 할 것이 바로 Piriform aperture라고 불리는 뼈의 함몰이다.

● 피부노화에 의한 볼 처짐

수술이나 피부노화로 볼 처짐이 발생했을 때 처진 볼 피부에 의해 팔자주름이 깊어지는 경우와 피부 진피층을 구성하는 세포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산이 감소하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져서 생기는 노화의 경우이다.

● 과다한 표정 주름 사용

습관에 의해 좌우되는 부분으로 인위적인 교정 시 굉장히 어색한 표정을 만들게 된다. 입 주변 근육과 맞닿는 부분이 팔자주름 부분이기에 다른 부위에 비해 주름이 깊고 진하다.

그렇다면 한 번 생긴 팔자주름은 치료할 수 있을까? 팔자주름을 치료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며 각각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시술법에는 크게 지방이식, 필러주사, 실리프팅이 있으며, 수술법에는 크게 귀족수술, 진피지방이식술, 안면거상술이 있다.

 


위 팔자주름 원인에 따라 치료법을 세분화하면 Piriform aperture(뼈의 함몰)에는 지방이식과 필러주사, 귀족수술, 진피지방이식 등이 있으며 볼 처짐에는 실리프팅, 안면거상 등이 쓰인다.
팔자 부위에 볼륨을 주어 해결하는 방식의 시술과 수술방법은 아래와 같은 한계를 가지고 있다.
 
· 처진 볼살을 해결하지 못한다.
· 과도한 교정이 될 경우 어색한 모습과 표정이 부자연스럽고 이물감이 심하다.
· 팔자주름부위와 연결된 입가의 잔주름은 해결되지 않는다.


뼈의 함몰과 볼의 처짐을 함께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현실적으로는 어려움이 있다.
 
위에서 언급한 치료방법 중 가장 대중적인 방법이 보형물 삽입술이다. 귀족수술은 보형물을 이용해 뺨에 볼륨을 주게 되면 팔자 주름을 완화해 마치 귀티가 난다고 해서 '귀족 수술'로 불린다. 보형물의 삽입만으로 꺼진 팔자주름 부위를 볼륨감 있고 입체적이며 생기 있는 얼굴로 만들고 수술방법 또한 비교적 간단하고 회복 기간도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보형물의 종류에는 실리콘, 메드포어, 고어텍스 등이 있지만, 뼈 침식, 염증위험성, 보형물의 회전, 이동, 변위, 이물감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재료를 사용한다.

그중에서 본시멘트는 1950년부터 사용해왔으며, 두개골결손, 인공관절수술, 척추수술 등 생명에 지장을 주는 부위에 사용되고 있는 재료로 그만큼 안전함이 입증되어 있다.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실제 크기의 얼굴 굴곡면 모형을 출력하고 그에 딱 맞는 3D FIT 맞춤형 보형물을 제작하여 수술하면서 보형물의 이동, 변위 등의 부작용들도 예방한다.

또한, 팔자주름 부위의 귀족수술 보형물과 인중 부위의 고양이수술 보형물이 합쳐진 3D FIT 노블캣 보형물로 팔자주름, 돌출입, 꺼진 인중 등을 동시에 해결하는 수술법도 있다.

이렇듯 팔자주름을 해결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제시되고 있지만, 어떤 방법이 완전한 방법일 수 없고, 각 시술과 수술은 한계와 단점이 존재한다. 결과적으로 환자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방법을 찾는 것이 의사이며 제일 중요한 진단이라는 과정이다.


● 도움이 되는 참조글 더 읽어보기

​|☞ 처진 얼굴주름 고민? 얼굴실리프팅 시술 주의사항 부작용

|☞ 금실리프팅 왜 하나? 주름개선효과로 10년 젊은 얼굴 유지된다고

 

|☞ 어떤 리프팅시술를 받아야할지 고민되시나요? 그런분들은 클릭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