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대 목주름, 안면거상시술로 개선이 가능할까?

#목주름 #목주름시술 #안면거상 #안면거상수술 #목주름시술비용 #목주름시술가격 #20대목주름 #안면거상비용

 

20대 목주름, 안면거상시술로 개선이 가능할까?

사람이 시간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노화 현상이 있다. 이는 신체의 모든 부분에 나타나지만, 가장 많이 드러나는 부위는 바로 피부라고 할 수 있다.

노화로 인해 피부는 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떨어져 나이가 그대로 드러난다. 특히 옷이나 머리카락으로 가려지지 않는 얼굴과 목의 노화는 나이를 그대로 드러내 스트레스를 유발하기도 한다. 

얼굴 부위는 노화로 생긴 주름과 처짐을 개선하는 수술 혹은 시술이 많지만, 목은 노화를 개선하는 방법이 한정적이다. 목은 필러나 실리프팅, 레이저로는 충분한 효과를 보기 어렵기 때문이다. 인터넷에는 안면거상으로 목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정말 가능한 이야기일까? 

목에는 넓은 목근이라 불리는 근육이 있다. 이 근육은 목의 전외측을 덮는 얇은 근육으로 목의 탄력과도 연관이 있는 부위이다. 웃을 때 입꼬리를 아래로 내리는 등 표정에 관여할 뿐만 아니라 얼굴에 있는 근막 층과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안면거상 수술을 하면서 근막 박리를 목까지 연장하면 목의 피부를 수직으로 당길 수 있다. 이를 통해 가로 주름을 완화하면서 턱 밑의 피부까지 하악골에 단단하게 고정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안면거상 수술로 목주름의 모든 유형을 개선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안면거상은 볼 처짐과 팔자 주름, 인디언 주름, 심술보 개선과 목의 가로 주름까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만약 목에 세로 주름이 있거나, 목에 있는 넓은 목근 자체의 힘이 떨어져 처진 경우에는 개선이 어렵다. 이런 경우에는 목 거상술을 함께 진행해야 한다.

목 거상술은 귀 앞쪽과 귀 뒤의 보이지 않는 곳을 절개해 피부와 근막 층을 당겨준 뒤, 필요 없는 조직은 제거하고 봉합하는 방식이다. 

이 방법은 목의 세로 주름과 가로 주름, 불분명한 턱선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만일 넓은 목근이 처진 경우에는 턱밑 절제술을 통해 근육을 봉합하는 방식으로 목에 생긴 두 줄의 세로 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 

신체에서 가장 드러난다고 할 수 있는 얼굴과 목의 주름과 처짐을 모두 해결하고 싶다면 안면거상 수술과 목 거상술을 병행하는 방법이 효과적이다. 그러나 목주름의 유형에 따라서 적합한 목 거상술의 방법이 달라질 수 있음으로 충분한 상담과 고민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

● 도움이 되는 참조글 더 읽어보기

​|☞ 처진 얼굴주름 고민? 얼굴실리프팅 시술 주의사항 부작용

|☞ 금실리프팅 왜 하나? 주름개선효과로 10년 젊은 얼굴 유지된다고